head ad

기동타격대 PVE 셋팅법






화기

스태미너

전력

약 6000-7000 사이6000 이상2874-2961

기동타격대 6세트는 스태미너 3천 단위로 치유 보너스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스태미너를 6천을 맞춰주고 나머지는 화기에 몰빵합니다.
두 개의 방어구에 스태미너를 넣고 나머지 수치를 스태미너 모듈을 넣어서 올려주거나. 세 개의 방어구에 스태미너를 넣고 모듈을 화기 모듈을 넣어주면 됩니다.

모듈은 보라색 엘리트 대미지 증가 4%가 제일 좋고 3%도 끼는 게 좋습니다. 대부분의 적이 엘리트고 5개를 끼게 되면 수치 증가 폭이 크기 때문입니다. 매주 토요일 안전가옥과 다크존 검문소에서 상점 목록이 갱신되므로 확인해서 사면 됩니다. 엘리트 대미지 모듈이 없을 경우 스킬 가속이나 치명타 확률 모듈로 대체합니다.

기능 모듈은 장착하는 스킬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지만 점착 폭탄 범위 2개 정도는 껴주는 게 좋습니다. 섬광탄은 반드시 써야하고 또 자주 쓰게 되기 때문입니다.

전력의 경우 권총집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전력만 최적화하면 됩니다. 그래도 최소 2874는 넘겨야 하는데 무기에 붙는 탤런트 중 생명흡수 탤런트의 발동 요구치가 2874라서 그렇습니다.


방탄복

적 처치 시 생명력 회복 5% / 적 보호장구 대미지 6%
스킬 가속 9%
탄약 휴대량 56%

마스크

적 처치 시 생명력 회복 5% / 적 보호장구 대미지 8%
엘리트에게 주는 대미지 12%

무릎보호대

적 보호장구 대미지 4%
화상저항 33%
출혈저항 33%
엘리트에게 주는 대미지 16%

백팩

치명타 대미지 9% / 안정성 17.5%
탄약 휴대량 56%

장갑

돌격소총 대미지 12%
적 처치 시 생명력 회복 5% /  적 보호장구 대미지 8%
스킬 가속 9%

권총집

재장전 속도 22%


최고 어려움 모드 이상에서는 엘리트들이 대부분이고 엘리트 대미지 증가 폭이 크기 때문에 마스크와 무릎에 엘리트 대미지를 꼭 넣어줍니다.

방탄복과 백팩 둘 모두에 탄약 휴대량을 반드시 넣어줍니다. 하나라도 없으면 미션을 도는 중 총알이 부족하게 됩니다.

에임이 좋으면 백팩에 치명타 대미지를 넣고 아니면 안정성을 넣습니다. 에임이 좋으면 방탄복, 마스크 장갑 등에 적 처치 시 생명력 회복을 넣고 아니면 적 보호장구 대미지를 넣습니다. 적처생과 적보장은 섞어 써도 좋습니다. 

방탄복에는 반드시 스킬 가속을 넣어주고 장갑에도 넣어주면 좋습니다. 전투 시에 섬광탄 스킬을 자주 쓰는 게 포인트인데 스킬 가속이 있어야 섬광탄을 조금이라도 자주 쓰고 딜을 넣기 수월해집니다.

무릎에 출혈과 화상 저항을 넣어주는게 가장 범용성이 좋습니다. 적 기술병의 터렛과 중화기병의 경기관총을 맞으면 출혈이 걸리게 되는데 출혈 저항이 있으면 출혈 걸리는 시간이 짧아집니다. 그리고 적 리더가 소이 수류탄을 던지곤 하는데 화염에 휩싸이면 아무 것도 할 수 없어 매우 곤란해집니다. 이 때 화상 저항이 있다면 화염 효과 시간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스킬

전술링크, 섬광탄 (필수), 가스지뢰 (추천), 정찰펄스, 도핑주사, 면역지원소

섬광탄은 무조건 하나 들고 있어야 하고 다른 한 스킬은 취향에 따라 맞춰 쓰면 됩니다.
저는 가스지뢰를 가장 추천하고 정찰펄스, 도핑주사, 면역지원소도 괜찮습니다.

섬광탄은 적의 엄폐를 풀고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어 쉽게 처치할 수 있게 해주므로 전투에서 필수적입니다. 반드시 꼭꼭 써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섬광탄을 쓸 경우 점착 폭탄 범위 6% 모듈을 2개 이상 껴주면 더 맞추기 수월합니다.

가스지뢰는 지뢰가 적을 따라가서 맞추기도 쉽고 적의 위치파악도 됩니다. 가스에 맞은 적은 엄페도 못하고 스킬도 못쓰고 죽빵도 못 때리며 구르기 회피기동도 못합니다. 뒤로 후퇴하면서 총만 쏘기 때문에 잡기가 매우 수월해집니다. 눈뽕이 쿨타임일 때 대용으로 번갈아가면서 쓰면 좋습니다.
다만 가스지뢰는 1차요원이나 사냥꾼이 해킹을 해서 역으로 돌아오기도 하는데 모듈로 지뢰 범위 증가 7.5% 를 2개 정도 껴주면 해킹 당하기 전에 최루에 먼저 맞는 적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원소를 쓸 경우 생명유지장치보다 면역지원소를 추천하는 이유는 어차피 전력이 낮아서 생명유지장치 써봤자 피 채워지지도 않습니다. 그럴 바엔 면역지원소를 써서 화염이나 출혈, 섬광 공격을 막는게 훨씬 낫습니다. 면역지원소를 써도 아군이 지원소 근처에 가면 살아날 수 있으니까 면역지원소가 이득입니다.

펄스는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치명타확률과 대미지를 높여줍니다. 그 중에서도 정찰 펄스가 가장 범위가 넓고 치명타확률 증가 수치가 높기 때문에 정찰펄스를 씁니다. 펄스 스킬을 사용할 경우 기능 모듈로 펄스 치명타 확률 2% 모듈을 껴주면 좋습니다.

도핑주사의 경우 대미지와 대미지저항이 증가하기 때문에 딜량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전문기술

전투위생병, 정교한사격, 일석이조, 기동전 (아드레날린, 야전구호소, 엄폐사격)

전투위생병은 응급처치도구 먹을 때 아군도 치유되는 효과로 무조건 필수입니다.
정교한사격은 헤드때리면 펄스효과 적용되는 건데 적 탐지도 되고 치명타 확률도 올라가서 좋습니다.
일석이조는 대가리 때리면 50% 확률로 탄소모를 하지 않기 때문에 딜박는데 필수입니다.
기동전은 이동중 적 처치시 대미지저항 증가입니다.
아드레날린은 응급처치도구 사용시 상태이상 면역효과가 7초 더 늘어나는 효과입니다.
야전구호소는 스킬로 아군치료시 15% 스킬 쿨다운 효과 줍니다.
엄폐사격은 엄폐시 10초간 25% 반동 감소라서 적 맞추기 수월해집니다.
기본적으로 전투위생병, 정교한사격, 일석이조, 기동전을 추천드립니다.



추천무기

주무기
경량형 M4, LVOA-C
관통상 생명흡수 속도전

부무기
경량형 M4, LVOA-C
관통상 일격필살 겁없는맹수 / 관통상 근접전 겁없는맹수 / 관통상 알뜰살뜰 파죽지세

쇼스토퍼 관통상 근접전
불프로그 관통상 근접전/일격필살
하우스 관통상 쾌속장전/근접전/일격필살
도심MDR 관통상 근접전/일격필살

권총
204점 이하
1차 투입 요원용 X-45, 커스텀 PF45 냉혈한 악성빈혈/하이퍼링크/관통상/유혈사태

주무기무조건 관생속 M4 한 자루가 있어야 합니다. 관통상을 통해 보호장구 대미지 15% 증가 딜을 넣고, 킬을 따면 피가 1/3 넘게 차는 생명흡수, 그리고 킬 딸 때마다 스킬과 링크를 7.5%씩 채워주는 속도전. 이 세 가지 탤런트가 붙은 경량형 M4는 기동할 때 무조건 필수 무기입니다. 반드시 구비해두셔야 합니다.
속도전의 경우 전력 요구치가 4790이어서 일반적인 딜러 셋팅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스탯 요구를 무시하는 3번째 탤런트에 넣어서 씁니다. 관통상과 생명흡수는 1,2 탤런트 어디에 붙어도 상관없습니다.
터미널클린턴공원캠프에서 주마다 갱신되는 설계도 보급관에게 256점짜리 경량형 M4 설게도를 사시고 제작대에서 관생속 M4를 꼭 만드시길 추천합니다.

주무장을 유틸성 무장으로 쓴다면 부무장으로는 딜량 위주로 넣어주면 좋습니다. 헤드를 때리면 대미지 12%증가 효과가 있는 일격필살을 쓰는 것도 좋고, 기동을 돌격형으로 운용한다면 일격필살 대신 10m 이하의 가까운 거리의 적에게 10% 추가 대미지를 주는 근접전을 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엘리트와 네임드 적에게 대미지 10% 증가 효과가 있는 겁 없는 맹수를 써도 좋은데 겁 없는 맹수는 전력 요구치가 있으므로 스탯과 무관하게 발동할 수 있는 3번째 탤런트에 배치해둡니다.

디비전 미션에서 전투는 일반적으로 페이즈 진입시 뭉쳐 있는 적에게 섬광탄을 날리고 전술링크를 써서 한 번에 녹이는 패턴으로 이뤄집니다. 이 링크를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 파죽지세를 넣어서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킬 하나당 링크 지속시간이 20% 증가하므로 다섯 마리만 잡아도 스킬을 두 번 쓴 정도로 지속시간이 유지됩니다. 킬만 잘 딴다면 페이즈의 모든 몹을 다 쓸어버리고도 계속 돌고 있는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반자동 샷건인 쇼스토퍼의 경우 초보자들에게 추천하는 무기입니다. 샷건이 탄퍼짐이 있어서 조준이 쉽고 주춤거림 효과가 있어서 달려오는 돌격병들을 처치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불프로그 역시 극딜 무장으로 대미지 15% 증가 옵션이 붙어 있기 때문에 적을 처리하는데 좋습니다. 다만 RPM이 높아 반동이 센데 안정성과 명중률을 높이면 대미지 저하가 일어나므로 멀리서 쏘기엔 조준이 어려워 주로 가까운 거리에서 쏘게 됩니다.

총기부품은 헤드샷 18.5% 증가 효과가 있는 오메가 소총 소음기 VX-1 조준경을 우선 씁니다. 부옵션으로 치명타확률 3% 치명타대미지 4%를 붙이는데 반동잡기가 어렵다면 치명타 대미지 대신 안정성을 넣습니다. 손잡이는 총열손잡이를 써서 재장전 속도 31%로 높이고 부옵션으로 치명타 대미지 4%와 안정성을 씁니다. 탄창은 확장탄창을 끼우고 치명타 확률 3%와 발사 속도 5.6%를 넣습니다.

권총은 1차 투입 요원용 X-45가 최고고 커스텀 PF45도 좋고 둘이 큰 차이가 없습니다. 1차요원용 X-45가 설계도가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커스텀 PF45가 쉽게 얻을 수 있는 편입니다. 204점 이하 옵션의 권총을 착용해야 전력 수치를 요구하는 냉혈한의 요구 수치가 낮아져 탤런트를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냉혈한 권총으로 헤드를 때리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합니다.
냉혈한을 반드시 붙이고 나머지 탤런트로는 시야상실을 일으키는 악성빈혈을 추천하고 취향에 따라 유혈사태, 관통상, 하이퍼링크 등의 옵션으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운용법

미션 진입 후 ALT+4를 눌러 엘리트 대미지 20% 증가하는 물을 사용하고 보이는 적의 위치에 섬광탄을 발사. 전술링크를 사용한 후 SHIFT+5 (기본값 CTRL+5)를 눌러 충격수류탄을 던져 적을 묶습니다. 

동시에 긴 벽을 찾아 비엄폐 상태로 벽 뒤에 숨은 채 근·중거리를 유지하고 극딜 무장으로 적을 최소 2마리 이상 처치합니다. 가스지뢰를 던져 적이 가까이 붙지 못하게 만들고 주춤거리며 뒤로 물러나게 만듭니다. 나머지는 관생속 M4로 처리하면서 피를 채우고 스킬을 채웁니다.

적은 힐러, 저격수, 리더우선적으로 처치하되 돌격병이 있으면 무조건 돌격병부터 처치합니다. 힐러는 적의 피를 채워서 킬을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최우선으로 잡아야 하고, 저격수는 한 방 한 방이 치명적인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리더는 소이수류탄을 던져 화염밭을 만들고 상태이상을 유발하므로 역시 빠르게 처치해주는 게 좋습니다. 돌격병은 가까이 접근하는 순간 어마어마한 대미지의 샷건을 쏘며 순식간에 아군을 전멸 위기로 몰고 갈 수 있기 때문에 보이는 즉시 바로바로 사살해야 합니다.

섬광탄을 써서 시야상실을 일으키면 적이 가만히 서서 아무 것도 하지 않기 때문에 조준이 매우 쉽습니다. 총기 부품에 헤드샷 18.5% 부품이 두 개나 있어 37%의 추가 대미지가 들어가므로 최대한 머리를 때려서 빠르게 처치합니다.